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런데이

[런데이 서포터즈 2기] 런데이(Runday) 가상 마라톤

9월 20일 가상 마라톤 미션을 수행했다.

원래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주간 레이스를 하는 것이 기본 미션이지만 오후 8시에 일정이 있어서 9월 20일 아침에 가상 마라톤 대체 미션을 수행했다.

 

런데이 가상 마라톤

 

가상 마라톤은 마라톤 대회 대비 훈련으로 나의 목표 거리, 목표 페이스, 참가자의 수준을 설정해 가상의 러너들과 함께 마라톤을 연습할 수 있는 런데이의 한 프로그램이다.

10명의 가상의 러너들과 함께 순위도 매기기 때문에 마라톤의 느낌을 한 층 더한다.

 

가상마라톤 페이스

 

나는 목표 거리는 5K, 목표 페이스는 6분, 참가자의 수준은 보통으로 설정해 가상 마라톤을 시작했다.

가상 마라톤에서는 1km를 지날때마다 ai트레이너가 현재 페이스 정보와 현재 랭킹을 알려준다.

그리고 중간중간마다 내 페이스가 적정한지 부족한지 초과되는지도 알려준다.

중간중간 알려주는 페이스 정보 덕분에 적정한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가상마라톤 랭킹

 

가상 마라톤이 끝나고 나면 다음과 같이 최종랭킹이 나오게 된다.

나를 제외하고는 모두 가상의 러너들이지만 그래도 함께 뛰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

나는 이번에는 4등을 했다. 나중에 점점 페이스도 늘려나가면서 순위 올리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달리기를 계속 꾸준히 하면서 페이스를 차차 늘려 나중에는 1등까지 한 번 도전해봐야겠다!

 

가상마라톤 끝난 후 주변경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만나 마라톤을 진행하고 있지 못하는 지금 시기에 런데이 가상 마라톤 프로그램은 마라톤 느낌을 주면서 마라톤을 연습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나도 언젠가 다가올 대면 마라톤을 준비하기 위해 가상 마라톤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해야겠다.

마라톤을 연습하고 싶거나 마라톤이 그리운 사람들에게 이 가상 마라톤 프로그램을 추천한다!